[손금 판독 원리와 방법] 54 생명의 에너지에 대하여

선휘서원 | 2019.02.21 07:07:43 댓글: 0 조회: 4503 추천: 0
분류일반 https://life.moyiza.kr/crcncolumn/3859308
54 생명의 에너지에 대하여
새 생명은 주요하게 성, 체능, 지력, 감성 등 거대한 생명력이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이 세상에 광림하는데 생명의 에너지는 태어날 때 최대로 강하다. 만약 운이 좋다면 인생 길의 첫 발자국도 표시되어 있다. 이것이 갖 태어난 영아의 손에서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 결혼선을 똑똑히 볼 수 있는 원인이며 적지 않는 영아들의 운명선과 사업선의 하단부가 새겨져 있는 원인이다.

이 영아의 가로 삼대선에는 타고난 재능이 잠재해 있고 운명선과 사업선에는 재능과 적성에 맞는 인생길과 공작 환경이 제시되어 있다. 만약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의 상태가 굵고 미끈하다면 완정한 에너지 결구를 가지고 태어 났기에 갖고 온 선천적인 재능은 내부에서 잠자고 있지 않고 자신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인생길이 정해져 있다고 본다. 때문에 자신의 갖고 있는 능력을 발굴하여 리상과 포부를 실현하는 길은 농사를 짓거나 공장에서 망치를 두두리더라도 가장 순탄하고 가장 빠른 성공의 길이다.

특히 부모는 자식에게 제일 좋은 유전자를 주어 생존 번창하게 하는데 개척적인 인생을 사는 유전자인가 아니면 보수적인 인생을 사는 유전자의 차이가 있지만 개척적이면 고생이 많으나 인생길이 보람있고 보수적이면 곡절이 적고 안정하다. 자손번창을 위해 일반적으로 장자는 보수적이고 차자는 개척이다. 이 모두 자손번창을 위해 정해진 것이다.

만약 이런 길을 걸지 않으면 인생길은 굴곡이 많거나 험난할 것이다. 그러나 환경은 변하고 있고 또 사람은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야 하기에 인생길은 또 변하게 되어 있다. 그렇지만 만약 외부 환경의 변화가 적고 인위적인 외부의 개입이 적다면 가지고 태어난 길은 순탄하다. 만약 환경의 변화가 많거나 외부에 간섭이 많을 수록 인생길이 순탄하지 못하다.

이 새 생명은 생명을 보전하고 유지하는 물질적인 체능 에너지는 생명선에, 외계를 접수하고 대능하는 정신적인 감성 에너지는 감정선에, 미지의 세계를 리해하고 공제하는 정신적인 지력 에너지는 두뇌선에, 종을 계속 번창하게 하고 유지하게 하는 성 에너지의 물질적인 부분은 결혼선과 생명선에, 성 에너지의 정신적인 부분은 감정선과 두뇌선에 분담시켰다. 이러한 분담은 새로운 중대한 효과가 발생하게 되었는데 이를 통해 가로 삼대선이 직접 서로 련계되게 되었다 이렇게 한 생명은 태어나고 발전하는데 이와 같이 손금의 서막이 열리게 된다.

1. 생명선에 에너지와 그의 모습
생명선은 식지 아래와 엄지 사이 중간 손바닥 옆면에서 시작하여 생명의 에너지가 잠재하고 있는 금성구를 싸고 돌기 때문에 생명선에는 금성구 생명의 에너지가 시종 충전되면서 생명선의 에너지를 계속 보강 시킨다.
생명력은 인간의 육체에 잠재해 있는 물질적인 에너지로 타고난 선천적인 것이며 생명선 시점에 제일 강하다. 생명의 에너지가 많으면 생명선이 시점이 높아지고 금성구가 커지면서 생명선이 중지선을 넘는다. 생명의 에너지가 적으면 생명선이 시점이 낮아지며 금성구가 작아지면서 생명선이 중지선을 못 넘는다. 일반적으로 금성구가 넓을 수록 생명선이 중지선을 넘을 가능성이 크고 체능이 강하다. 금성구가 좁을 수록 생명선이 중지선을 넘을 가능성이 적고 체능이 약하다.

생명선은 중지선에 도달하면 표준이고 중지선을 넘으면 체능적 성향이 우세하고 정신적인 두뇌선과 감정선의 성향은 표준적이 된다. 중지선에 도달 못하면 체능적 성향이 열세에 처하여 생명선이 짧아지고 금성구가 작아지며 흐르는 에너지가 적어 진다.
생명선은 육체와 정신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에너지의 원천으로 운세의 중심에 서 있는 中心之柱다. 만약 강한 생명선이 보증하여 주지 못하면 체능도 사유도 대응능력도 성 능력도 없다.

생명선에는 주요하게 생명, 체력, 면역력, 성에너지와 기타 여러 가지 에너지가 흐르며 중심지주의 작용을 보증한다. 그러나 생명선은 굵기와 길이 매끈한 정도로 흐르는 여러 가지 에너지의 강약을 표시하고 있다. 그들이 강약과 다소의 표시 방식이 비슷하여 서로 분간하기 좀 힘들지만 모두 자신의 특성이 따로 있어 분간할 수 있다.
생명선은 많은 면에서 체능과 활동력을 나타내면서 한 사람의 기본적인 운세를 나타낸다. 생명선에 크게 문제 있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으로 운세를 론하기 힘들다.

2. 두뇌선에 에너지와 그의 모습.
대부분 두뇌선은 생명선이나 생명선 근처에서 시작하여 무성의 화성평원을 지나 월구나 이화성구 쪽으로 향하는데 외계를 리해하고 지배하는 지력 에너지가 들어 있다.
두뇌선은 한 사람의 리성 세계의 형상과 사고 방식, 관심령역, 기억력, 사고력, 리해력, 추리력, 관찰력, 판단력 그리고 의지력, 투쟁력을 표시한 선이다.

두뇌선의 방향은 크게 제이화성구를 향한 직선형의 물질적인 두뇌선과 월구를 향한 곡선형의 정신적인 두뇌선이 있다. 직선형 두뇌선은 현유 존재하고 인식된 물질에 근거한 론리적인 사유를 하고 곡선형 두뇌선은 상상력에 의거한 변증적인 사유를 한다 이 사유 방식이 직업적 특성을 경정하게 되는데 만약 이 특성에 맞지 않는 직업이면 인재가 매몰 되거나 인생길에 애로가 많게 된다.

두뇌선의 표준 길이는 소지와 무명지 사이 아래다. 만약 두뇌선이 표준 길이를 초과하면 사유 능력과 기억력이 발달하여 외계를 리해하고 지배하는 능력이 강한 사람으로 리상이 원대한 개척적인 인생을 사는 사람이다. 만약 표준에 도달 못한 짧은 두뇌선이 있으면 먹고 살기 힘든 사람으로 무엇을 기대하기 힘들다. 만약 표준 길이면 보수적이고 안정적인 사람으로 자기 앞에 일만 잘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욕심이 많으면 인생 길이 힘들다.

두뇌선은 인간이 가지고 온 선천적인 지력 에너지와 실천 속에서 형성된 후천적인 지력 에너지가 표시된 선이다. 두뇌선에서 한 사람의 지력을 알 수 있다.
리성 에너지가 많고 강하면 두뇌선이 시점이 높고 리성적 성향이 강하다
리성 에너지가 적고 약하면 두뇌선이 시점이 낮고 리성적 성향이 약하다.
두뇌선의 시점이 표준이면 그 성향은 감정선과 평형에서 본다.
두뇌선이 직선이면 사유 방식이 론리적이고 현실적이다. 물질 세계가 정신 세계보다 더 발달했다.
두뇌선이 곡선이면 사유 방식이 변증적이고 상상적이다. 정신 세계가 물질 세계보다 더 발달했다.
만약 곡선도가 적은 경계형 두뇌선이면 두 가지 세계가 모두 발달했다.

두뇌선의 사유 능력은 두뇌선의 길이에서 나타나는데 두뇌선이 표준 길이를 초과하면 리상과 포부가 크고 또 흥취와 애호가 많은데 생각이 많고 할 일이 많아 사유능력이 강하다.
두뇌선이 표준 길이보다 많이 짧으면 지력이 차하여 먹고 살기 힘들다.
두뇌선이 표준 길이면 사유 능력은 일반적이지만 두뇌 회전이 빠르고 자기 앞에 일을 착실히 한다.
두뇌선은 직선과 곡선으로 사유 방식을 표시하고 감정선은 직선과 곡선으로 지향을 표시한다.

3. 감정선에 에너지와 그의 모습
감정선은 손바닥 위쪽에 있는데 소지 아래 손바닥 옆면에 1/4이되는 곳에서 시작하여 식지 아래 목성구로 향해 뻗어가는 선으로 외계를 감수하고 대응하는 에너지가 잠재해 있는 선이다.

감정선은 한 사람의 감정 세계의 형상과 감정처리 방식, 감정표현 방식을 표시하고 있는데 감정처리 방식과 감정표현 방식은 생존 활동 중에 자신의 목표를 실현하는 중요한 수단과 방법의 하나다. 감정선이 직선이면 랭정한 물질적인 사람이고 곡선이면 유연한 인간성이 많은 정신적인 사람이다. 감정 에너지는 주요하게 인간 관계에서 대응능력으로 표현되는데 직선이면 감정 세계의 폭이 좁은 일밖에 모르는 사업 지향적인 랭정한 사람이고 곡선이면 감정 세계의 폭이 넓은 남을 위해 일 하려는 인간 지향적인 사람이다. 이런 특성 역시 직업 특성에 잘 맞아야 하는데 맞지 않으면 인생길에 애로가 많다.

감정선이 표준 길이를 넘으면 감수성이 강한 인간 관계에서 감정 표현이나 대응능력이 좋은 사람이다. 그러나 감정선이 너무 길 수록 감정이 너무 강하여 감정 변화가 느리고 자신의 감정을 개변하기 힘들어 한다. 만약 표준 길이에 도달 못하면 감수성이 약하고 인간관계에서 감정 표현이나 대응능력이 서투르고 좋지 못한 사람이다. 만약 표준 길이면 감수성이 강하고 인간 관계에서 감정 변화가 빠르고 감정 표현이 다채롭고 대응능력이 좋은 사람이다. 감정선의 에너지는 모종의 의미에서 목적을 실현하는 방법과 수완을 결정해 주는데 감정선이 짧으면 인생길이 힘들다. 감정선의 종점은 감정 세계의 최고봉이 위치한 곳으로 감정선이 공작하는 곳이기도 하고 한 사람의 성격 특성이 표현되는 곳이기도 하다.
감정선에서 외계에 대한 감수성과 대응능력을 본다.

감성 에너지가 많으면 감정선이 시점이 낮고 감정선의 시점이 낮을(령역이 넓을) 수록 감성적 성향이 강하고 곡선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많다.
감성 에너지가 적으면 감정선이 시점이 높고 감정선의 시점이 높을(령역이 좁을) 수록 감성적 성향이 약하고 직선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많다.
감정선의 시점이 표준이면 곡선 혹은 직선으로 발달할 수 있고 그 성향은 두뇌선과 평형에서 본다.
감정선의 끝이나 지선이 하늘 높게 올라 갈 수록 의식밖에 세계 쪽이 잘 감수된다.
감정선의 끝이나 지선이 하늘 낮게 내려 올 수록 랭정한 현실 세계 쪽이 잘 감수된다.
인간의 감정 처리 방식과 표현 방식은 지향성으로 감정선의 기본 모습에서 나타나는데 감정선이 직선이면 감정 표현이 랭정하며 사업지향적이다. 감정선이 곡선이면 감정 표현이 유연하며 인간지향적이다.

외계에 대한 감수성과 대응능력은 감정선의 길고 짧은 가지와 길이에서 나타나는데 감정선이 표준 길이를 넘고 가지가 많으면 감수성과 대응능력이 강하다. 그러나 너무 길면 대응능력이 떨어진다.
감정선이 표준 길이면 감정 표현이 자유롭고 활약적이다.
감정선이 표준 길이에 도달 못하면 감수성이 약하고 감정 표현이 서투르고 대응능력이 약하다.

4. 성 에너지와 그의 모습
传宗接代를 위한 성 에너지는 생명의 에너지의 주요한 조성 부분의 하나다. 손금에서 성 에너지는 여러 측면의 에너지가 포함되어 있지만 자신의 사명을 완성하려면 체력, 감정, 지력이 보좌해 주어야 된다. 만약 체력이 뒷받침하지 못하면 성 에너지는 기능을 수행할 수 없고 만약 성 흥분이 민감하게 수시로 되지 못하면 시기를 상실하게 되고 만약 정력을 정신력이 공제하지 못하면 다시 동물 세계로 돌아가고 만약 성의 순수성이 파괴되면 종의 멸망하게 된다. 이것이 성 에너지의 여러 측면이다.

인류는 진화과정에서 传宗接代의 가장 중요한 임무를 가로삼대선과 결혼선에 분담 하였다. 성이 쉽게 발동되고 타오르게 하기 위하여 결혼선 아래에 감정선의 시점을 두어 성 에너지의 영향을 지체없이 받게 하였고 또 감정선의 감수성이 약하거나 두뇌선의 리성이 너무 강할 때 감수성이 강한 금성대를 출범시켜 성의 흥분과 가동 등 기능을 가강 시켰다.
인류는 또 진화과정에서 성 에너지의 정력을 생명선의 체능이 보증하게 하였다. 건강한 후대 번창을 위하여 성 에너지를 생명선에서 체능 에너지와 같이 비슷한 시기에 성장 성숙되게 하고 또 비슷한 시기부터 쇠약되게 하였는데 체력이 왕성한 시기에 생육하게 하고 체력의 전성기가 지나면 부담이 큰 자성(雌性)의 성 에너지 쇠태 속도를 가속시켜 생육 능력을 사라지게 하였다. 그러나 성의 본성 흡인력은 변함없어 생육 능력을 상실하여도 부처 감정은 계속 유지 발전하게 하였다.

인간의 일부일처제는 자녀 양성 어려움 때문에 산생 하였는데 부처간의 협심을 실현하기 위해 인류는 진화 과정에서 인상선을 생명선 안쪽에 생명선의 평행 지선 모습으로 그려 놓고 부부관계를 표시 하였다. 이성을 흡인하는 성 에너지는 금성구에 있지만 시종 생명선에 감응되어 흐르면서 생명선에 흐르는 체력 에너지와 함께 인상선을 끌어 당기어 부부 감정을 증진 시켰다. 인상선이 진하고 선명하면 性交에 적극적이다. 그리고 또 이런 좋은 부부운이 있는 굵고 긴 인상선은 생명선을 가강하는 작용을 하게 하여 후대 번창을 보증하게 하였다. 좋은 부부운도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이 있는데 왼손에 굵고 긴 부 생명선이 있으면 타고난 건강운으로 장수하는데 음양 조화 에너지가 강하여 부부운이 좋다.

인간은 정신 세계의 발전으로 동물 세계의 범주에서 벗어나 새로운 종으로 탄생했다. 특히 종의 번창에서 성 에너지 흥분과 가동에 대한 정신력이 공제는 가장 큰 구별 점이라 여긴다. 성에 대한 정신력의 공제를 위하여 성이 성장하고 있는 생명선과 두뇌선을 성이 성장할 때까지 겹치게 하여 정신력의 공제를 보장하게 하였다.

여기에 한 가지 더 설명해야 할 내용은 독립된 두뇌선은 겹치지 않고 있어도 겹치는 사람보다 쉽게 타오르지 않고 공제가 잘 되는데 원인은 리성이 감성을 초과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두뇌선과 겹치지 않는다고 하여도 두뇌선 시점이 생명선 가까이에 있어 지력이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성 에너지는 각 측면의 기능을 가로삼대선에 분담 시키고 남은 순수한 성 에너지는 결혼선에 남겨 두었는데 결혼선은 순수한 성 에너지 다소와 성숙 정도 그리고 가동 상태만 나타내기에 길지 않다. 인류는 진화 과정에서 이 성 에너지의 순수성을 보증하기 위하여 결혼선을 다른 에너지의 교란이 없는 편벽한 산골 소지 아래에서 성장 시켜 성의 순결성을 보장하며 자신의 사명을 완성하게 하였다.

결혼선은 성에너지의 다소와 가동 상태를 나타내고, 정력은 생명선의 체력에 의지하여 나타나고, 흡인력은 생명선에 의지하여 생명선 옆에 인상선에서 나타나고, 성 감수와 흥분은 감정선과 금성대(금성대의 작용은 이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능이 있다)에 의지하여 나타나고, 성 억제는 두뇌선에 의거하여 나타난다. 때문에 인생길을 볼 때 결혼선 한 가닥에서만 볼 수 없고 이와 련관된 여러 선과 함께 보아야 한다.

5 4자의 관계
인간이 외계를 지배하는 정신적인 에너지에는 리성의 지력 에너지와 감성의 지능 에너지가 있는데 이 두 에너지의 상호 관계는 한 사람의 특성(리성적이거나 감성적인지)을 결정한다. 만약 두뇌선의 시점이 높으면 리성적이고 만약 낮으면 리성적 성향이 약하다. 만약 감정선의 시점이 낮으면 감성적 성향이 강하고 시점이 높으면 감성적 성향이 약하다. 일반적으로 이 두 성향이 모두 강한 사람이 없고 리성적 성향이 강하면 감성적 성향이 약하고 감성적 성향이 강하면 리성적 성향이 약하다. 그러나 두뇌선이나 감정선이 모두 표준 위치에 있으면 두 선이 서로 평형된 보수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외계를 지배하는 물질적인 에너지에는 또 생명의 에너지가 있는데 생명의 에너지를 표시하는 생명선에는 여러 가지 에너지가 흐르고 있어 여러 가지 특성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강약은 모두 비슷한 모양으로 표시되고 있다. 생명선이 중지선을 지나면 물질적인 성향이 강하고 중지선에 도달하지 못하면 정신적인 성향이 강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중지선에 도달한 표준적인 생명선이 많은데 주요하게 외계에 대응하고 지배하는 정신적 에너지인 두뇌선과 감정선 발달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다. 만약 중지선을 넘지 못하면 정신적 성향이 위주로 되는데 체력이 일정한 정도로 뒷받침이 되지 못한 지력이나 지능이 있는 사람은 곤난을 피해 가려는 성향이 존재하면서 성공의 길이 멀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두 손의 가로삼대선이 비슷하고 표준적인 사람은 보수적이고 안정적인 사람으로 인생길이 평탄하다.
일반적으로 생명선이 표준을 넘으면 물질적인 에너지가 많은 사람으로 체능 발달에 치중해야 하고 두뇌선이 시점이 높으면 지력 발달에 치중해야 하며 감정선이 시점이 낮으면 감정 발달에 치중해야 한다. 어느 성향이 강하면 그 에너지가 더 강하고 많기 때문이다.

체능, 리성, 감성적인 성향은 동시에 돌출하게 강할 수 없지만 동시에 표준적일 수 있고 세 가지 성향 중 한 성향만 돌출해 질 수 있는데 다른 성향은 표준적으로 보조 작용을 한다. 선천적으로 강한 능력은 성향이 강한 쪽에 잠재해 있다. 리성적 성향이 강한 사람은 두뇌선이 가지 치고 길어질 가능성이 많은 지력이 발달할 사람이고, 감성적 성향이 강한 사람은 감정선이 가지 치고 적당히 길어질 가능성이 많은 지능이 발달할 사람이고, 체능적 성향이 강한 사람은 생명선이 굵고 매끈하게 길어질 가능성이 많은 체능이 발달할 사람이다.
만약 리성적 성향이 발달한 사람에게 지력 발달을 도외시 하고 감성 발달을 요구하는 직업을 만나게 되면 인생에 애로가 많게 된다.

6. 손금의 존재와 反馈
손금의 모습은 부동한 에너지의 다소와 강약이 표시된 형태인데 가로삼대선에는 선천적인 재능과 후천적인 재능을 표시되어 있고 세로삼대선은 자신의 재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표시되어 있다.
그런데 무엇 때문에 이런 손금이 나왔는가는 시종 난제로 되고 있는데 손금은 손금에 잠재해 있는 부동한 에너지의 다소와 강약이 표시된 형태로 행동에 직접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재능과 의식은 행동을 지배하며 영향을 주고 행동 과정에서 돌아온 결과는(信息反馈) 또 다시 의식에 영향을 주며 의식을 결정하고 있다. 이것이 현대 문명이 발전 과정에 있은 작은 순환이다. 그런데 행동 과정에 손에 작용한 의식 에너지와 체능 에너지가 손금에 영향이 없다면 또 행동의 결과가 손금에 영향이 없다면 만약 이렇지 않다면 손금이 무엇 때문에 나오고 어떤 힘으로 손금을 변화 시키는가에는 의문이 생긴다. 나는 이런 反馈 과정 중에서 손금이 변화하며 인간이 발전했다고 본다. 信息反馈는 인간의 재능을 더 신속하고 준확하게 발전 시키고 풍부해지게한 동력이라 여긴다.

만약 이렇다면 손금은 인간에게만 있는 것으로 인간을 고도로 발전 할 수 있게 한 특수한 생리 계통의 하나라고 본다. 그러나 아직 이 信息反馈에 대해 一无所知다. 지금 현재 과학의 수평으로 연구에 곤난이 많을 것이지만 이 反馈 계통에 대한 연구는 금후 우리가 연구 해야할 또 하나의 과제라 여긴다.
추천 (0) 선물 (0명)
IP: ♡.53.♡.18
728 개의 글이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너의향기^
2005-10-25
29
16924
나나
2023-05-13
0
3530
나나
2023-02-15
2
4909
선휘서원
2022-10-16
2
4819
선휘서원
2022-10-15
0
4083
선휘서원
2022-10-07
1
3275
선휘서원
2022-10-05
0
3171
선휘서원
2022-10-04
0
4651
선휘서원
2022-10-03
0
4213
선휘서원
2022-10-03
0
3626
선휘서원
2022-10-02
0
2510
선휘서원
2022-10-02
0
3023
선휘서원
2022-10-01
0
3068
선휘서원
2022-10-01
0
3079
나나
2022-03-20
3
3796
나나
2022-01-14
2
4804
선휘서원
2019-02-22
0
7440
선휘서원
2019-02-21
0
4503
선휘서원
2019-02-18
0
4251
선휘서원
2019-02-16
0
4182
선휘서원
2019-02-14
0
3772
선휘서원
2019-02-12
0
3881
선휘서원
2019-02-10
0
3847
선휘서원
2019-02-08
0
4115
선휘서원
2019-02-02
0
7700
선휘서원
2019-01-30
0
3073
선휘서원
2019-01-29
0
2288
선휘서원
2019-01-27
0
2951
모이자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