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 판독 원리와 방법] 25. 생명선 분석 1

선휘서원 | 2018.12.01 04:10:43 댓글: 0 조회: 1719 추천: 0
분류일반 https://life.moyiza.kr/crcncolumn/3858802
25. 생명선 분석.
생명선에는 여러 가지 에너지들의 성장과 쇠태 과정이 표시되어 있지만 체력 에너지의 성장과 쇠태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들로 생명선을 분석하려 한다.
생명선은 식지 아래와 엄지 사이 중간 손바닥 옆면에서 시작하여 제일화성구와 생명의 에너지가 잠재하고 있는 금성구를 싸고 돌기 때문에 생명선에는 시종 금성구의 생명의 에너지가 충전되면서 생명선의 에너지를 보강 시키고 있다. 생명선은 중지선에 도달하면 표준이고 중지선을 넘으면 체능적인 성향이 우세한다. 생명력은 인간의 육체에 잠재해 있는 선천적인 에너지로 생명선의 시점에 에너지가 제일 강하다. 생명력을 나타내는 최대 수명은 태어날 때 정해져 있고 사용할 수록 소모되지 재생은 안 된다. 그러나 인간은 자신의 최대 수명까지 살지 못하는데 건강관리를 잘 하면 로화 과정이 늦어진다.

생명선에는 물질적인 에너지가 흐르고 있기 때문에 물질적인 에너지의 성장과 로화 과정이 표시되어 있지 정신적 에너지가 흐르는 두뇌선이나 감정선처럼 줄기 특성과 가지와 잎이 특성이 존재하지 않는다.
생명선을 정확하게 분석하려면 먼저 생명선에 흐르는 에너지에 대하여 잘 알아야 한다. 생명선에는 생명의 에너지, 체능 에너지, 면역력 에너지, 성 에너지 등 물질적인 에너지가 흐르고 있는데 생명선은 건강, 체력, 수명, 활동력, 애정, 면역력과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나타내고 있다. 이런 에너지들은 모두 굵다. 짧다. 진하다. 연하다. 매끈하다. 거칠다. 헝클어지다 등 서로 비슷한 모습으로 자신의 에너지 다소와 강약을 표시하고 있다. 그러나 모두 특성이 달라 구별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1 생명선에 흐르는 에너지
1). 생명의 에너지
생명의 에너지는 손바닥에 흐르는 여러 선들에게 에너지를 공급하는 원천이다. 생명의 에너지가 육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면 체력이 가동되고 두뇌선에 에너지를 공급하면 지력이 가동되고 감정선에 에너지를 공급하면 지능이 가동된다... 생명의 에너지가 정지되면 일체가 정지된다. 생명선에 흐르는 에너지들의 다소와 강약은 생명선의 기본 모습을 결정한다. 생명의 에너지는 굵고 매끈한 모습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선이 진할(깊다) 수록 생명력이 강하고 생명선이 굵게 중지선을 지나갈 수록 에너지가 많다. 그리고 길게 종점까지 뻗은 선은 선천적으로 생명의 에너지에가 강하게 발달하여 있는 모습이다. 생명선에 흐르는 에너지들은 부동한 구간을 지날 때 부동한 기능이 성장, 발육, 유지되는데 생명의 에너지는 이런 에너지들의 성장과 발육 유지, 보수, 보강에 관건적인 작용을 한다.

짧은 생명선을 판단할 때 꼭 생명의 에너지에 장애가 있다고 긍정하면 안 된다. 생명선에는 여러가지 에너지가 흐르기 때문에 생명선에 흐르는 다른 에너지들에 존재한 문제도 동시에 반영되고 있는데 이런 에너지들이 모두 비슷한 모습으로 표시되고 있어 좀 판단이 힘들다. 만약 짧은 생명선 모습이 생명의 에너지의 문제라면 단명은 긍정적이다. 그러나 만약 생명선에 흐르는 다른 에너지의 문제라면 수명과 상관이 적다. 건강관리를 잘하면 修复될 수 있다.

2). 체능과 생명의 에너지
체능 에너지는 생명의 에너지의 주요한 조성 부분의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체능 에너지를 생명의 에너지로 오인할 만큼 하고 있는 일들이 많고 담부하고 있는 사명이 많은데 인간의 육체는 체능의 지지를 받고 인간의 활동력도 체능에 의거하고 인간의 성 에너지 역시 체능에 의거한다. 이렇게 중요하기에 체능은 운세의 중심에 있다. 체능이 없으면 무엇도 말할 수 없다. 모든 좋은 운세는 체능에서 온다.

생명선의 강약과 체능은 금성구의 크기와 련관 되는데 이 금성구의 크기는 수형과 또 련관된다. 손바닥이 두껍고 네모난 토형 손이면 금성구가 크고 생명선이 중지선을 넘기 쉽다. 그러나 손바닥이 얇고 긴 목형손이면 생명선이 중지선에 도달하기 힘들다. 이렇게 손바닥이 두께와 모양에서 에너지 다소를 나타내며 구분되는 정신적 성향과 물질적 성향을 바탕 특성이라 한다. 물질적인 바탕 특성이면 체능 에너지가 많이 충전되어 있고 강하다. 정신적인 바탕 특성이면 체능 에너지가 상대적으로 적고 정신적인 에너지가 많고 강하다.
체능은 선의 깊이에서 나타나고 활력은 넓이에서 나타난다. 굵은 생명선은 강한 체능 에너지와 강한 활력을 표시하고 있다. 긴 생명선은 흐르는 로정이 길어 부동한 에너지가 많이 충전되면서 부동한 기능이 많이 발달 되게 된다.

3). 면역력과 생명의 에너지
면역력이란 생명에 흐르는 에너지를 유지하고 보수(补修)하는 에너지로 생명의 에너지는 면역력의 보호를 받으며 태어난다. 면역력은 생명의 에너지를 보수하지만 그의 지지를 받아 존재한다. 면역력이 없는 생명은 오래 존재하기 힘들다. 일반적으로 생명력이 강하면 면역력이 강하고 생명력이 약하면 면역력도 약하다. 사람이 늙어 생명력이 약해지면 면역력도 따라서 약해진다. 그러나 생명력이 강한데 면역력이 약한 이상 상태도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생명선이 짧고 흐트러진 모습은 생명의 에너지가 약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그보다 짧고 흐트러진 곳에 대응되는 장기의 면역력이 약하여 생명의 에너지에 영향을 주고 있는 사람이 더 많다. 만약 생명선이 너무 짧으면 이곳에 대응되는 부분은 肝脏과 脾脏, 心脏이 있는 中焦다. 중초에 심장, 간장, 피장은 인체에 관건적인 작용을 하고 있어 이곳 장기의 면역력이 약하면 수복이 쉽지 않아 오래 살기 힘들다. 만약 길어지면 면역력이 제고되어 생명의 에너지가 지속 될 수 있다는 표시다. 면역력에 이상 상태는 일반적으로 치상, 잔가지, 중단, 급한 굴곡, 거친 정도로 표시 된다.

생명선이 매끈하지 못하고 하향하는 잔 가지들이 많거나 헝클어진 모습이면 면역력이 저하된 모습으로 현재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헝클어진 모습에 대응되는 장기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해당 류년에 질병이 발생한다는 의미다.
생명선이 짧고 헝클어진 모습은 생명의 에너지가 강하지 못하거나 면역력이 약한 두 가지 문제가 겹치어 존재할 수 있고 또 그 중 한 가지 문제만 존재할 수도 있다. 만약 생명의 에너지 문제면 단명은 긍정적이지만 면역력 문제면 수복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런 경우 생명선은 운명선에 기대어 가는데 이는 생명의 에너지에 문제가 아니라 면역력에 문제로 생명력이 면역력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는 표시다. 만약 선천적으로 기대어 가면 문제가 어머니 배속에서 해결되었다는 표시지만 해당 장기의 면역력 문제는 철저히 해결된 것이 아니어서 홀시해서는 안 된다. 만약 후천으로 기대어 가면 운이 좋아 면역력 문제가 해결되고 있다는 표시지만 역시 해당 장기에 문제는 철저히 해결된 것이 아니어서 무시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기대지 못하는 모습도 혹시 보게 되는데 이런 경우는 면역력 문제가 아니라 생명의 에너지 문제라 본다. 엄중한 문제다.

생명선에 로고선이 지나가는 모습을 적지 않게 보게 된다 말 그대로 과도한 고생이 가져다준 면역력의 저하다. 만약 로고선이 생명선 하단 부를 끊고 내려오면 면역력이 타격을 받으며 많이 저하되는데 굵은 로고선이 가는 생명선을 끊으면 죽을 수도 있다. 이런 로고선은 외부에서 오는 장애로 건강 관리가 잘 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그러나 문제는 내부에서 있지 않고 외부에서 오기 때문에 주의하고 치료하면 쉽게 해결될 수 있다. 로고선은 건강 상태가 나쁘면 생명선을 지나가고, 면역력이 제고되고 건강 상태가 좋아지면 로고선이 돌아서며 짧아진다. 인체가 장기적으로 과로하면 체력이 떨어지며 면역력이 많이 하강하기에 주의해야 한다.
생명선 하단에 숱한 털 모양의 잔선 과로선이 나온 모습은 면역력이 돌연적인 하강이 만들어낸 모습으로 생명의 에너지가 극단에 도달했다는 표시다.
생명선에 섬은 현재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표시로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를 표시한다.

4). 성 에너지와 체력
인간은 물질적인 생명의 씨앗 정기를 생명선에 흐르게 하면서 체능의 도움을 받아 성장 발달하게 하는데 정기는 먼저 성장을 양보 하였다가 사춘기에 들어서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한다.
성 에너지 역시 다른 에너지들과 함께 금성구에 충전되어 있는데 금성구가 클 수록 많다.
성 에너지는 복잡한 에너지로 자신의 사명을 다른 에너지들의 도움을 받아 실현하는데 정력은 체력에 의존하고 애정도 체력의 도움을 받는데 체력이 뒷받침하지 않은 정력은 껍질뿐이다. 체력이 강하면 정력이 강하고 애정도 강하다. 체력이 약하면 정력도 애정도 모두 약하다.

애정의 에너지는 체력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 생명선에 함께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인상선의 모습으로 자신의 상태를 표시한다. 애정의 에너지를 끌어 당기는 에너지로 보면 리해하기 쉬운데 짧거나 헝클어진 생명선에는 굵고 긴 인상선이 존재할 곳이 없다. 좋은 부부 운도 체력이 없으면 존재하기 힘들다. 굵고 긴 생명선과 평행된 인상선은 강한 끌어 당기는 에너지가 시종 존재하고 있다는 의미인데 서로 아끼고 사랑하여 정이 깊다는 표시다. 인상선의 중단은 애정의 중단을 의미하고 인상선이 가늘어지는 현상은 사랑의 감정이 식어지는 것을 의미하고 선명한 인상선이 생명선에서 점점 멀어지는 현상은 두뇌선의 공제가 약해지고 있다는 의미인데 부부 감정이 식어가 정이 멀어진다는 표시다. 주의하지 않으면 갈라질 수도 있다.

인상선은 물질적인 성 에너지와 체능 에너지, 정신적인 감성 에너지와 리성 에너지가 공동이 그려 놓은 것이다. 인상선에는 성 생활 상태와 부부 지간이 정이 표시되고 있는데 인상선이 진하면 성기능이 강하여 성 생활을 즐기고 성 생활을 즐기면 굵게 나온다. 연하면 성 생활을 즐기지 않는다. 성 에너지가 약하면 인상선이 깊지 못하고 성 생활을 즐길 수 없다. 인상선이 없으면 부처 지간에 감정이 없어 부부운이 안 좋다.

2. 생명선의 특수한 시점과 종점, 로정
생명선은 물질적인 에너지가 위주로 흐르고 있는데 시점, 로정, 종점이 특수한 선이다. 생명선은 식지 아래와 엄지 사이 중간 손바닥 옆면에서 시작한 선으로 생명선의 시점은 금성구의 크기와 련관되고, 로정과 종점은 금성구의 끌어 당기는 에너지와 련관 되는데 금성구가 강하게 생명선을 끌어 당길 수록 금성구를 싸고 도는 힘이 강하여 생명선의 종점이 수경선까지 갈 수 있다. 생명선은 시점, 로정, 종점이 특수한데 종점에는 그 어떤 에너지가 없다. 이것이 생명선의 특수한 성질이다.

생명선의 로정은 구와 구 사이 경계선으로 생명선은 구 사이에서 에너지들의 상호 침투를 막으며 금성구 생명의 에너지 순결성을 보호 하지만 자신에게는 린근 구의 에너지가 침투된다. 그러나 두뇌선과 생명선이 겹치는 구간은 에너지가 침투도 되지만 주요하게 에너지 교환이 발생한다. 생명선과 두뇌선이 겹치는 시기는 인체 각 기관의 성장이 가장 빠른 시기인데 이런 시기에 두 선이 겹치고 있어 생명선은 자신에게 필요한 두뇌선의 줄기 특성의 에너지를 가지게 되면서 생명선에는 부동한 정신적인 에너지가 흐르게 된다.

대부분 두뇌선은 생명선과 시점 근처부터 중첩되어 일정한 기간 성장한다. 이 중첩된 구간에서 생명선과 두뇌선은 서로 에너지를 교환하는데 새로운 에너지가 산생된다. 이런 교류를 걸쳐 두뇌선의 줄기 특성에는 조심성 신중성이 형성되고 생명선에는 지적인 에너지가 녹아 있어 체력에 대한 지력이 영향력이 강하게 되고 또 성 에너지에 대한 공제력이 강하여 진다.
생명선이 두뇌선과 겹치는 구간은 인생에서 가장 긴 에너지가 넘치는 호황기인데 육체적으로 신체 발육이 가장 빠른 시기며 기능적으로 가로삼대선이 완벽해지는 시기로 두뇌선의 합류지선과 분지선이 가장 많이 나오는 시기다. 일반적으로 이런 합류지선이나 분지선은 태어날 때 가지고 온 것도 있지만 많지 않고 이 시기에 나온 지선들이 대부분이다.

이 겹치는 구간에는 섬모양 같은 것들이 여러개 보이지만 섬이 아니다 섬은 두 가닥 선이 꼬이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겹치는 구간에는 두뇌선의 짧은 합류지선이나 분지선, 생명선의 짧은 합류지선이나 분지선들이 꼬이면서 만들어낸 사슬 모양이 섬모양 같아 보이지만 생명선과 두뇌선의 에너지를 가강하는 선들이다. 그중 에너지가 강한 부모선은 부모 사랑이 분출한 에너지로 한 사람의 성장에 거대한 작용을 하고 있고 두뇌선의 짧은 분지선과 합류지선 그리고 제일화성구에서 시작한 짧은 두뇌선 역시 생존에 필수한 최저 본능과 지력이 잠재한 선으로 두뇌선의 줄기 특성을 가강 시킨다.

겹치는 구간은 목성구와 제일화성구의 계선으로 목성구의 본성 의식인 진보와 성공에 대한 욕구, 욕망 그리고 제일화성구의 생존 본능이 두뇌선과 생명선에 영향을 주고 있어 두뇌선에는 진보와 성공에 대한 욕구와 욕망이 녹아 있고 생명선에는 제일화성구의 생명의 에너지를 보호하는 기능이 녹아 있다.

겹치는 구간이 지나면 화성평원과 금성구의 계선이 되는데 특히 화성평원은 무성이 땅이어서 생명선에 대한 영향은 없지만 금성구의 영향은 아주 커 생명선에는 이제부터 계속 금성구의 에너지가 충전되며 생명선을 보강 시킨다.

그 다음은 해왕성구와 금성구의 계선이 되는데 계속 금성구의 에너지가 충전 되는 외에 해왕성구도 새 생명을 잉태하는 땅이어서 생명선 후반단에는 생명의 힘을 가강하는 에너지가 더 충전된다. 특히 생명선이 해왕성구의 강한 영향으로 궤도를 벗어나 종점이 해왕성구로 되면서 생명선이 금성구를 싸고 돌지 않고 손목 쪽으로 떨어져 내려가는 듯한 모습이 나타나게 된다. 이는 생명선의 종점이 변한 특수 형태로 생명선은 또 다시 종점의 강한 영향으로 해왕성구의 에너지가 충전되어 체능 에너지는 활력을 얻게 되지만 생명의 에너지는 더 많이 소모 된다. 이러한 활력은 생명의 에너지를 많이 연소 시키면서 얻어 오는데 생명의 에너지를 많이 연소 시키면 혈류가 증가되고 대사가 빨라져 고혈압, 비만 등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또 낡은 장기의 부담이 많이 증가 되기에 장기가 손상될 수 있다. 주의해야 한다. 이렇게 생명선이 금성구를 싸고 돌지 않고 손목으로 향하여 해왕성구에 들어가면 에너지 연소가 증가되면서 정력이 充沛되어 로년에도 체력이 하강되는 감을 느끼지 못하지만 생명의 에너지는 많이 소모된다. 리득도 있고 손해도 있는 현상이다. 이런 선이 있는 사람들은 이런 원리을 잘 알고 주의하여 건강관리를 잘하면 장수할 수 있다
추천 (0) 선물 (0명)
IP: ♡.53.♡.18
728 개의 글이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너의향기^
2005-10-25
29
16915
선휘서원
2018-12-01
0
1719
선휘서원
2018-11-28
0
4548
선휘서원
2018-11-28
0
2038
선휘서원
2018-11-24
0
2904
선휘서원
2018-11-23
0
1054
선휘서원
2018-11-22
0
1037
선휘서원
2018-11-21
0
3314
선휘서원
2018-11-20
0
1528
선휘서원
2018-11-18
0
1400
선휘서원
2018-11-14
0
757
선휘서원
2018-11-12
0
884
선휘서원
2018-11-09
0
889
선휘서원
2018-11-08
0
1822
선휘서원
2018-11-06
0
7766
선휘서원
2018-11-04
0
977
선휘서원
2018-11-03
0
1728
선휘서원
2018-11-03
0
1893
선휘서원
2018-11-01
0
2115
선휘서원
2018-10-31
0
2335
선휘서원
2018-10-28
0
2591
선휘서원
2018-10-24
0
854
선휘서원
2018-10-23
0
1011
선휘서원
2018-10-21
0
4776
선휘서원
2018-10-19
0
3572
선휘서원
2018-10-18
0
2544
선휘서원
2018-10-15
0
1800
선휘서원
2018-10-15
0
2360
모이자 모바일